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스코 없이 바퀴벌레 퇴치하는 법 : 수년간 써온 초강력 바퀴벌레약, 사용법까지.

by 생활능력자 2026. 2. 2.

 

제가 곤충, 벌레를 엄청나게 무서워하는 타입이 아닌데 유난히 징그럽고 무서운 벌레가 하나 있습니다. 바퀴벌레인데요. 대부분의 분들이 저처럼 바퀴벌레를 유독 무서워 하시는 것 같습니다. 생긴 것도 그렇지만 워낙 더럽고, 균을 몰고 다니는 해충이라서 더 그런 것 같은데요. 이런 바퀴벌레가 집에 많이 출몰한다면 정말 악몽이죠. 그렇다고 세스코를 매달 불러 관리하기엔 돈이 부담되고..

이 악몽같은 바퀴벌레의 출현을 세스코 없이 완전 퇴치할 수 있는 방법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세스코만큼 강력한 바퀴벌레약

 

일단 퇴치하는 방법은 무조건 약입니다. 근데 좋은 약을 써야겠죠. 세스코 부르면 싹 없어지는 게, 끈적이 등 설치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센 약을 쓴다는 겁니다. 바퀴벌레들을 냄새로 유인해내서 그 약을 먹게 하고, 단방에 죽일 수 있는 강력한 성분을 가진 바퀴벌레약. 더구나 바퀴벌레들은 바퀴벌레 사체도 먹는 종족이라, 사체 안에 남아있는 이 약이 바퀴벌레 사체를 먹는 바퀴벌레들을 또 죽이고, 그렇게 바퀴벌레들이 숨고, 알을 까고 있는 하수구, 배관 등 우리가 관리하기 힘든 곳까지 약이 퍼져 나가 박멸을 시킵니다.

 

저희는 몇 년 전부터 하나만 계속 써오고 있는데요. 엄마 지인 분이, 이 약이 세스코 같은 방역 업체에서도 쓰는 거라고 추천해줘서 쓰기 시작했습니다. 맥스포스인데요. 맥스포스 중에도 개미용, 바퀴벌레용 이런 식으로 나눠져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제가 산 게 바퀴벌레용, 가장 강력한 용이고, 이름은 맥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입니다. 

 

바퀴벌레약 맥스포스
바퀴벌레약 맥스포스

 

쿠팡이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쉽게 주문할 수 있고, 치약처럼 짜서 쓰는 약입니다. 이 약을 바퀴벌레가 나올 만한 곳 여러군데에 설치하면 되는데요. 이 약을 설치하려고 짜내면서 저도 모르게 얼굴을 가까이 할 때면 약간 어지럽나 싶을 정도의 느낌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만큼 독성이 강하다는 거죠. 사람한테도 느껴질 정도니까요. 물론 가까이 안 하면 그런 느낌은 없고, 만지거나 먹거나 하지만 않으면 인체에 무해합니다. 

 

 

바퀴벌레약 설치법

 

예전에 샀을 때는 이런 게 없었는지, 아니면 저희가 못 찾았는지는 모르겠는데, 요즘은 이런 작은 약 먹이캡들을 묶음으로 팔기도 하더라구요. (물론 별개로도 팝니다.) 그래서 이 묶음 상품을 구매했는데요. 각 먹이캡에 약을 조금씩 짜서 바퀴벌레들이 나오는 곳에 비치해주면 됩니다. 뒤에 양면테이프가 있어서 고정시켜 놓을 수 있어요. 

 

바퀴벌레약 설치한 모습
바퀴벌레약 설치한 모습

 

 

바퀴벌레 퇴치되는 기간?

 

바퀴벌레약을 놓고 바로 그 다음 날부터 바로 바퀴벌레들이 죽어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틀이면 활개를 치던 바퀴들이 쏙 들어가고요. 효과 최고죠? 저희도 한창 잘 놓다가 근 1년간 집에 제대로 신경을 못 써서 바퀴벌레들이 다시 엄청 많아지고, 밤에 자다가 화장실 가려고 부엌 쪽으로 나오면 바퀴벌레들이 10마리 이상씩 나와서 놀고 있었거든요. 보이는 것만 이렇게고, 안 보이는 새끼 바퀴벌레들까지 하면 20마리는 족히 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근데 이 약을 놓자마자 진짜 거짓말처럼 싹 사라졌어요.

 

 

 

바퀴벌레약 몇 개 정도 설치해야 하는지?

 

우선 저희는 먹이캡을 100개를 샀습니다. 저희 집 평수가 10평 정도 되는데, 주로 넘어오는 통로가 부엌 쪽 배관이나 하수구거든요. 그래서 이 쪽 서랍들 하나하나마다 3~4개씩 붙이면 이 쪽에만 거의 먹이캡 40~50개는 씁니다. 방, 화장실까지 조금씩 놓는다 하면 60~70개, 근데 저희 집이 작은 편이니 100개 정도 생각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100개가 많아보이지만 설치하다보면 결코 많은 게 아닙니다. 가능한 넉넉하게 주문하세요..

 

 

 

바퀴벌레 박멸이 안되는 곳도 있다?

 

저희 집이 임대아파트라 노인분들이 많이 사십니다. 노인 분들은 용돈벌이 하시기 위해 폐지를 엄청 주워오시는데, 바깥에 있던 폐지에 바퀴벌레들이 알을 엄청 까놓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 아파트는 저희 집만 관리한다고 아예 박멸 수준으로 없어지진 않습니다. 그래서 전에 세스코 불렀을 때 직원분이 말씀하시기를, 여기는 옆집, 위아랫집에서 넘어오기 때문에 박멸까진 어렵다고, 몇마리 나와도 환불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세스코를 안 하는 건 아니고, 두 달 정도 하다가 비용 때문에 그만뒀는데요. 저희 같은 집들은 세스코를 불러도, 혹은 저희처럼 강력한 바퀴벌레약을 사서 설치해도 완전 박멸은 안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